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에서 경형 SUV 차량 캐스퍼에 대한 외부 디자인을 공개하였다고 합니다. 이에 오늘은 캐스퍼의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 수 있는 정보 최대한으로 알아보고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캐스퍼(CASPER)’는 스케이트 보딩에서 보드를 뒤집어 착지하는 ‘캐스퍼(Casper)’ 기술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엔트리 SUV라는 새로운 차급과 상품성을 통해 기존 자동차 시장의 판도와 고정관념을 바꾸겠다는 개발 방향성을 담았습니다.
캐스퍼 외장 디자인
현대자동차에서는 새로운 차급의 경형 SUV '캐스퍼'의 외장 디자인을 새롭게 공개했습니다. '아토스' 이후 무려 19년 만에 선보이는 경차로 사람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으며 출시하길 기다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캐스퍼는 실용성과 안전성, 개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소비자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차급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모델입니다. 소형 SUV 베뉴보다 작은 사이즈로 스케이트보드를 뒤집어 착지하는 기술에서 영감을 받아 차명이 정해졌다고 합니다.
캐스퍼의 외관 디자인은 당당하면서 견고함을 바탕으로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담았다고 합니다. 전장 3,595mm / 전폭 1,595mm / 전고 1,575mm로 1.0 MPI 엔진이 탑재된 기본 모델과 1.0 T-GDI가 탑재된 액티브(터보) 모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캐스퍼 전면부
전면부 디자인은 상단에 턴 시그널 램프와 하단에 원형 LED 주간 주행등을 배치한 분리형 레이아웃과 파라메트릭 패턴 그릴, 넓은 스키드 플레이트가 특징이며, 측면부는 볼륨감이 돋보이는 휠 아치와 높은 지상고로 차량의 역동성을 강조했다고 합니다. 뒷문 손잡이는 겉으로 돌출되지 않는 히든 타입으로 적용됐으며 뒷문 손잡이 상단에 웃는 사람의 모습을 형상화한 캐스퍼 전용 캐릭터 엠블럼이 적용됐습니다.
캐스퍼 후면부
후면부는 좌,우 폭을 키운 와이드 테일게이트를 적용하면서 적재 편의성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면 그릴 파라메트릭 패턴을 후방 램프에도 적용하고 후면부 턴 시그널 램프도 전면과 같은 원형으로 디자인해 통일감을 강조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터보 엔진을 장착한 액티브 모델의 이미지도 같이 공개가 됐습니다. 액티브 모델은 전면부에 인터쿨러 흡입구와 메시 타입 그릴을 적용해 역동성을 강조했으며 전면에는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키드 플레이트, 후면에는 디퓨저 디자인을 적용한 스키드 플레이트로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완성시켰습니다.
오늘 여기에는 이미지가 없지만 캐스퍼 실내도 살짝 공개됐었습니다. 실내 센터패시아에는 대시보드에 플로팅 타입의 디스플레이가 장착됐으며, 8인치~9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 아래쪽은 에어컨 송풍구가 보이며, 그 아래에는 공조 디스플레이가 위치할 것으로 보입니다.
캐스퍼 사전예약
경형 SUV 캐스퍼는 오늘부터 전용 웹사이트를 오픈하며 '얼리버드 예약 알림 신청 이벤트'등 구매와 관련된 정보를 차례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대 캐스퍼 사전 예약 기간은 이번 달 7일이라고 알고 있으시면 되지만, 반도체 문제나 이슈가 있다면 충분히 변동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캐스퍼 금액 역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800만 원대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는 하지만, 이 금액대는 조금 무리일 것으로 보이며 1,000만 원~1,200만 원대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부분은 정확한 정보가 공개되면 다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차임에도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는 점에서 또는 굉장히 오랜만에 출시되는 경차여서 등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만약 캐스퍼가 출시가 된다면 저도 한번 시승 정도는 해봐야겠습니다. 신차를 이용하는 방법 할부 구매, 일시불, 신차 장기렌트, 신차 리스 등등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며 사회초년생분들부터 사업자분들까지 넓은 공간감과 저렴한 금액대로 다양한 연령층에게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 캐스퍼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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